- Photoshop 에서 레이어들로 애니메이션을 만든다.
- pivot(anchor)이 되는 위치는 일치하도록 만듬 (중요)
- Layer들, 즉 각 프레임을 png 파일들로 export 함
(전체 네 프레임이고 파일명은 myTest-1.png ... myTest-4.png 라고 하자)
- Zwoptex 에 그들 png 파일들을 끌어넣음
- 각각을 배치함. 툴바의 Layout 버튼 누르면 자동으로 되고
수동으로 배치할 수도 있음 (이때 빨간색 bounding box가 서로 겹쳐서는 안됨) - Document의 width / height 를 적절히 조절해줌
- 툴바의 Publish 버튼 누름 (이때 Corona의 lua 포맷 선택)
- myTest_default.png 와 myTest_default.lua 라는 두개의 파일이 생성됨
각각을 myTest.png 와 myTest.lua 라는 이름으로 변경
- New Project 함 (template = Blank, 방향은 landscape로)
프로젝트명 MyAniTest (아무거나 무관) - Zwoptex에서 나온 두 파일을 프로젝트 폴더에 넣음
- main.lua 를 다음과 같이 작성
require "sprite"
display.setStatusBar(display.HiddenStatusBar)
local mySpriteSheet = sprite.newSpriteSheetFromData("myTest.png", require("myTest").getSpriteSheetData() )
local mySpriteSet = sprite.newSpriteSet(mySpriteSheet, 1, 4)
sprite.add(mySpriteSet,"myTest", 1, 4, 1000, 0)
local spriteInstance = sprite.newSprite(mySpriteSet)
spriteInstance:setReferencePoint(display.BottomRightReferencePoint)
spriteInstance.x = 400
spriteInstance.y = 280
spriteInstance:prepare("myTest")
spriteInstance:play()
레퍼런스 : Corona Sample에 들어 있는 HorseAnimation
Advanced Animation Using Sprite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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