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uesday, April 24, 2012

cocos2d Layer 에 sprite animation 넣기

Sheet animation 을 다음과 같은 파일로 만들어 Resources 로 넣었다고 하자.
blob_idle.png
blob_idle.plist
MyLayer 에서 이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을 보여주려면 다음과 같이 한다.

1.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용 클래스 구현
MyCharWithAnimationLoop 라는 클래스를 구현한다.
 CCSprite *_character;  
 CCAction *_action;  
라는 두개의 멤버를 갖고, initFromFile() 에서 스프라이트를 씬그래프에 넣고 애니메이션 액션을 시작해주는 클래스.

2. MyLayer.h
 @class MyCharWithAnimationLoop;  
 @interface MyLayer : CCLayer {  
      MyCharWithAnimationLoop* myChar;  
 }  

3. MyLayer.m
 #import "MyCharWithAnimationLoop.h"  
 -(id) init  
 {  
      if( (self=[super init])) {  
           myChar = [[MyCharWithAnimationLoop alloc] initFromFile:@"blob_idle" numOfFrames:24 fps:30.0 onLayer:self];  
           ...  
      }  
      return self;  
 }  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