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aturday, February 13, 2010

맥 OS X에서 내가 만든 파일이 Save가 안되는 경우 해결법

질문 :
알수 없는 이유로 permission 문제가 생겼는지 파일을 세이브할 수가 없다.
Command + I 해서 Get Info 창을 보면 owner가 내가 아니라 system 으로 되어 있고
permission 을 바꾸지 못하게 회색으로 변해 있다.
어떻게 하나?

답 :
Get Info 창 오른쪽 아래에 보면 자물쇠 모양의 lock 아이콘이 있을 것이다.
그걸 클릭해서 풀어주고 왼쪽 아래의 + 아이콘을 클릭해서 자신의 아이디를 넣어준다.
(Read / Write 모두 가능하게 해줌)

여러 파일들의 퍼미션을 한꺼번에 바꿔주려면,
여러 파일들을 선택한 후 Command + I 로 inspection window 를 띄워서
거기서 바꿔주면 된다.

참고자료 :

그 외에 퍼미션 관련한 글
Troubleshooting permissions issues in Mac OS X

키워드 : owner, ownership, can't, copy, move

1 comment:

  1. Mac Memo: 맥 Os X에서 내가 만든 파일이 Save가 안되는 경우 해결법 >>>>> Download Now

    >>>>> Download Full

    Mac Memo: 맥 Os X에서 내가 만든 파일이 Save가 안되는 경우 해결법 >>>>> Download LINK

    >>>>> Download Now

    Mac Memo: 맥 Os X에서 내가 만든 파일이 Save가 안되는 경우 해결법 >>>>> Download Full

    >>>>> Download LINK 3m

    ReplyDelet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