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riday, March 18, 2016

TextWrangler 의 find/replace 에서 grep 옵션 사용법

find/replace 에서 grep 을 켜는 것은
regex 즉 regular expression 을 사용하는 옵션이다.
perl 의 regex 와 문법은 동일한데, perl 의 $1, $2 에 해당하는 것은
\1, \2 로 쓴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예 1) 다음과 같은 텍스트가 있는데 쓸데없는 곳의 개행문자를 없애고 싶을 때

뒤에서 큰
폭발음이 들렸다.
"저것은?"
나는 놀라서
뒤돌아 보았다.


-> 즉 마침표 또는 "가 아닌 문자 뒤에 오는 개행문자를 모두 space 로 대체하는 것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예 2) 다음과 같은 텍스트가 있는데 숫자 다음에 개행이 오는 것을 없애고 싶다

1
Introduction and project overview
2
The importance of rigging
3
Parenting objects in Blender

그러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:

Find:
([\d]+)\n
Replace:
\1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예 3) 다음과 같이 챕터명 밑에 부제가 있는데 부제만 다 없애고 싶다
1 Introduction and project overview
The importance of rigging1m 33s
2 The importance of rigging
Parenting objects in Blender6m 2s
3 Parenting objects in Blender
Modifying an object's pivot7m 31s

Find:
^[^\d].+$
Replace:
아무것도 넣지 않음

Keyword : Digital Tutors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