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ero = {
name = "anonymous",
HP = 100,
}
Hero.init = function(self, name, hp)
self.name = name
self.HP = hp
end
Hero.printMe = function(self)
print("Hero : " .. self.name , "HP=" .. self.HP)
end
hero1 = {init = Hero.init, printMe = Hero.printMe}
hero1:init("Jack", 70)
hero1:printMe() -- Hero : Jack HP=70
hero2 = {init = Hero.init, printMe = Hero.printMe}
hero2:init("Mimi", 50)
hero2:printMe() -- Hero : Mimi HP=50
hero1:printMe() -- Hero : Jack HP=70
키워드 : OOP
Monday, May 14, 2012
Lua에서 클래스 정의하는 법 (1)
다음은 Programming in Lua 의 Chapter 16. Object-Oriented Programming 에 나오는 스타일을 따라 정의한 것. 설명을 위해 책에 등장하긴 했지만 실전에선 잘 안쓰이는 방식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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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u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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